테닝베어의 나날

[후기] 관동예비군훈련장 향방기본 후기 본문

LIFE/팁

[후기] 관동예비군훈련장 향방기본 후기

테닝베어 2017. 4. 6. 14:19

(훈련 내용이라든지 군관련된 내용은 안적고 소감이라든지 팁위주로 적겠습니다.)

향방작계 다녀온지 얼마나 되었다고.. 향방기본을 받으러 갔었습니다.

향방기본 8시간.

장소는 안양에 있는 관동예비군훈련장(관악구 + 동작구 예비군 훈련장).



가는 방법

안양역 1번출구로 나온 뒤

약간 오른쪽으로가면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밑의 지도 참고)

그곳에서 1번 마을버스를 타고 종점인 관동예비군훈련장까지 가면됩니다.


※주의

관동예비군훈련장 한 정거장 전이 박달교장인데, 거기서도 예비군훈련을 하는것 같았습니다.

그 곳에서도 예비군 아저씨들이 많이 내리는데, 그 흐름에 몸을 맡기지마세요!!ㅎㅎ

(내렸다가 잘못내려서 다시 탄사람이 여럿 있더라고요ㅎㅎ)

관동예비군훈련장 정거장에 도착하면 바로 훈련장이 있으니 찾는데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버스 배차 간격은 대략 10분정도 된다고 합니다.(네이버 검색 기준.)

저같은 경우 8시에 안양역도착. 버스타고 훈련장까지 가니 8시 30분정도였습니다.








준비물

예비군모, 예비군복, 군화, 벨트, 고무링, 신분증




1. 팁이라고하기에는 뭐한데.. 시간을 넉넉히 잡고 일찍가세요.

ⓐ 늦으면.. 어휴... 그냥 8시까지 안양역에 도착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그럼 마음이 편함.

ⓑ 대략 8시 30분부터 부대가 개장(?)하는데, 들어가서 연병장으로 가면 동네로 분류/출첵/조 편성을 합니다. 조 편성은 선착순으로 되며, 조가 편성되면 바로 교육을 들으로 출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찍와서 줄서있었습니다. 8시 30분경 부대 앞 큰 주차장에 반바퀴정도 줄이 형성되었었습니다.)


2. 이런 사람은 별로 없겠지만.. 훈련 내용/난이도에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훈련내용은 그 곳의 교관/조교님들이 잘 알려줄뿐더러, 그렇게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3. 같은 조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 먼저 말을 걸어보세요. 대기하는 시간이 꽤 많습니다. 가만히 멍때리는것보다는 이런저런 이야기 하는게 시간이 더 잘가더라고요.. 한 순간의 용기가 더 나은 훈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스럽게 들이대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진행합시다!!)

예) 몇 년차이세요? 자대 어디셨어요? 어느 동네에서 오셨어요?? 등등..



하지마세요

진짜 핸드폰 하지 마세요. 그냥 들어갈때 핸드폰 제출하거나, 전원 OFF하고 꺼내지 맙시다. 걸리면 경고없이 바로 퇴소입니다.



후기

훈련이 짧았기에 후기로 남길것이 딱히 없네요. 다들 훈련 열심히 받으세요!!



(혹시 글 중에 문제가 있을시 수정/삭제하겠습니다.)


Comments